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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이핑 요법 12가지 근육테이프 붙이는법
조회수:5928
2018-03-23 23:49:00

 

테이핑 요법 12가지※근육테이프붙이는법

 

 

요즘 몸도 찌뿌둥하고 근육이 자꾸 뭉친 듯한 기분이 들어서
근육테이프라도 붙여야 하나 생각이 들더라구요.
근데 또 막상 어떻게 붙이는지 방법을 몰라서
근육테이프붙이는법을 한번 찾아봤는데요.
참 다양한 부위에 테이핑을 할 수 있어서 깜놀@_@!

 

테이핑요법이 자그마치 12가지나 된다는거, 다들 알고계셨냐며...ㅎㅎ
어느 부위에 어떻게 붙여야 효과가 좋은지 테이핑 요법 12가지 알아볼게요.

 

 

◎비복근 테이핑 요법◎

비복근은 장딴지근으로 아킬레스건에서부터 시작해서

근육테이프를 붙여나가면서 장딴지를 둥글게 감싸서 붙여줍니다.


 

◎슬개골 테이핑 요법◎

슬개골은 무릎뼈인데요.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구부린 채로

무릎 안쪽부터 근육테이프를 붙여줍니다.


◎삼각근 테이핑 요법◎

삼각근이 시작되는 부위에서부터 테이프를 부인 후

팔을 뒤로 젖혀 근육모양을 따라 둥글게 붙여줍니다.


 

◎발목 테이핑 요법◎

발목을 안으로 돌려서 아픈 부위를 중심으로 테이프를 붙여주세요.

발등과 발바닥 전체를 테이프로 고정시켜주세요.


 

 

◎극하근 테이핑 요법◎

어깨 뒤에서 테이프를 붙이기 시작해서 고개를 숙여

근육 모양을 따라서 테이프를 붙여주세요.

 


 

◎상승모근 테이핑 요법◎

어깨 끝에서부터 테이프를 붙여서

고개를 반대로 기울 인 후 목 부분까지 붙여줍니다.


 

◎상완요골근 테이핑 요법◎

손목 위에서 부터 테이프를 붙여서 근육 바깥쪽을 따라 붙여주는데고,

손목까지 통증이 느껴질 경우 손목을 한바퀴 감아서 붙여주세요.


 

◎회외근 테이핑 요법◎

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로부터 45도 방향으로 테이프를 붙인 다음

팔 안쪽으로 돌려가면서 팔목까지 붙여주세요.


 

 

◎팔꿈치 테이핑 요법◎

팔꿈치를 구부린 상태에서

X형 근육테이프 가운데부분을 팔꿈치에 고정시킨 후 붙여주세요.

 


 

 

◎척추기립근 테이핑 요법◎

허리를 숙인 상태에서 엉덩이뼈의 우쪽 부분부터

허리 중간까지 길게 1자로 붙여줍니다.

 

 


 

 

◎요방형근 테이핑 요법◎

엉덩이뼈의 윗부분을 시작점으로 잡고

테이프를 붙이고자 하는 반대쪽 어깨를 잡아서 근육을 이완시킨 후 붙여줍니다.

 


 

◎요추 테이핑 요법◎

상체를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허리 부분에

척추와 직각을 이루게끔 붙여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