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미지명
게시글검색
게시글 검색
영양소 종류 및 역할
조회수:683
2021-05-12 22:00:04



[트레이너들에게 주3회 전문지식을 보내 드리는 공간]




참여코드 1985


마그네슘: ATP, 단백질의 합성과 아미노산의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근육을 이완 시켜준다.
망간: ATP구조를 유지하고 운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.
칼슘: 심근과 골격근의 수축이완, 신경자극의 전달과 혈액의 응고작용을 한다.
아연: 근육 성장에 필요한 남성 호르몬, 성장 호르몬의 합성 및 분비를 도와준다.
크롬,나이아신: 인슐린을 도와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활용되는 것과 지방 분해를 돕는다.
칼륨: 근육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이며 근 수축, 이완 과정에 필수적이다.
비타민 B군 계열(1, 3, 5, 6, 12): 인슐린의 작용, 지방과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합성되는 과정 등에 포괄적으로 관여해 운동 시에 필수적으로 보충해야 한다.
비타민 C: 산소 공급을 위해 필요한 철분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자율 신경계를 조절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공급이 필수적이다.
비타민 D: 칼슘 흡수를 도우며 근육 세포를 포함한 세포 구조 유지에 필수적이다.
비타민 K: 칼슘의 이동과 출혈을 막아준다.
섬유질: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의 급속상승을 억제하고 혈당 내 지질 농도를 감소시킨다.
나이아신: 탄수화물, 지방, 단백질의 대사를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내 혈액 순환을 개선시킨다.
비타민 B6: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세로토닌으로 바뀌면 식욕이 저하되는데, 이 때 조효소로 작용한다.
루틴: 심혈관계 질환 예방 및 당뇨 치료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.
크레아틴: 짧은 시간에 ATP의 생산을 도와 격렬한 운동 및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다.
아르기닌: 근육 에너지 대사를 위해 질소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성분이며 성장호르몬, 인슐린 등 근성장 및 근력강화 호르몬 분비를 돕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한다.
글루타민: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을 도우며 상황에 따라 다른 아미노산으로 변할 수 있어 아미노산 공급이 필요한 다양한 조건에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.
카르니틴: 에너지를 생산하는 미토콘드리아로 지방산의 운반을 촉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.
오메가 3 지방산: 성장호르몬의 자극을 촉진하여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스밀락스: 남성호르몬인 혈청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감마오리자놀: 혈청 테스토스테론과 성장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.
출처: 차움 푸드테라피 이기호 교수
게시글 검색
1 2 3 4 5 6 7 8 9 10 ››